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fx마진거래수수료

콰트로포르테 2018. 10. 22. 15:34

재태크 종류와 방법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법들이 많습니다.

가장 흔하게 생각하는 것이 주식인데요. 그 밖에도 펀드 / 채권 / 선물 / 옵션 등의 금융상품이 있죠. 경제/금융에 관심이 없다면 굳이 알 필요도 없는 용어들입니다. 그렇지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재태크에 관심을 갖고 있고, 부득이하게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경제 환경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림, 와인, 고미술품, 환율, 석유, 증시 등등.. 수많은 투자 상품중 어떤 상품이 가장 적은 돈으로 가장 큰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그 중 환율과 관련한 투자 상품인 FX마진거래 상품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FX마진거래는 양 국가간의 환율 차이를 이용하여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주식처럼 단타로 사고 팔고 할 수 있고 거래 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1분동안 투자를 할 수 있으며, 1분 후에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1분뒤의 환율을 예측하는 방식인 셈입니다.


홀/짝 50:50 의 반반 확률이죠. 이론상 확률은 반반 이지만, 매매패턴과 차트 흐름을 읽을 수 있다면 70% 이상의 확률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되는 흐름을 살펴보면 (주식 차트와 동일합니다.) 1분뒤의 환률 변동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큰 돈이 왔다 갔다 하다보니 이를 악용하는 도박사이트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하더군요.





본래 FX마진거래(외환거래)는 거래시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증거금은 최소 1200만원인데요. 이를 개인이 투자하려면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를 대신해서 증거금을 내고 거래 수수료를 받는 곳이 fx렌트회사 입니다. 이러한 렌트회사를 통해 개인투자자가 증거금 없이도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주식 투자한다면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필요하고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장기로 바라보는 투자자라면 수개월 혹은 수년간 자금을 투자해야 하죠. 반면 FX마진거래는 장기투자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1분동안 투자하고, 1분 후 결과를 예측하는 것 이기 때문에 위험성이 따릅니다. 대신 고수익을 올릴수 있는 투자상품이죠. 아주 짧은 시간에 결정하고 위험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정보나 사전 지식 보다는 차트를 보며 매매하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차트의 흐름을 통해 전체적인 흐름을 예상해 볼 수 있기 때문이죠.





FX마진거래로 수익을 내는 분들은 하루 1만원으로 10만원을 버는 사람도 있습니다. 1000% 가까운 수익인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가? 의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FX마진거래는 최소 1천원으로 투자 할 수 있으며 호가는 개인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호가단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확률상 50 : 50 이지만, 차트의 흐름만 볼 줄 안다면 70% 이상의 확률로 투자에 성공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실전 매매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모의 투자금액으로 투자해본 결과 100만원의 가상투자금액으로 4시간 동안 총 140만원이 남아 있었습니다. 40%의 수익을 낸 셈입니다. (처음에는 30만원대까지 떨어졌다가 나중에 차트 흐름을 보고 투자했는데 140만원이 남아있더군요, 모의투자라서 호가 금액을 크게 설정한 것도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저는 모의 투자를 통해 좀 더 차트의 흐름을 읽어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후 실전 매매를 해 볼 생각입니다. 의외로 차트의 흐름은 단순할때가 많더군요. 예를 들어 최고점과 최저점을 파악 한 후에 최고점에 다다를때면 하락쪽에 베팅을 하고, 최저점에 다다를때면 상승에 베팅을 하는식으로 투자를 하면 승률이 꽤 높게 나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매매방법인지라 모든 투자자분들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그런식으로 모의투자금을 늘려갈수 있었는데, 이게 팁이라면 팁이 될 수 있겠죠.


어떤 방식의 재태크를 하더라도 해당 분야에 대한 공부는 필수 입니다. 그렇지 않고서 무작정 뛰어든다면 손해가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운 좋게 수익을 냈다 하더라도 잠깐뿐입니다. 장기적으로 큰 수익을 내려면 계속해서 스스로가 공부하고 발전되어야만 합니다. FX마진거래 역시 차트의 흐름과 매매 패턴을 분석하고 자기만의 매매방식을 만들어야만 높은 확률로 고수익을 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욕심내지 않고 차근차근 쌓아갈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p.s 

FX마진거래가 무엇인지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모의투자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창 [바로가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